Pourquoi pas ?

건대 떡볶이집 : 더 바스켓 본문

Food/맛집

건대 떡볶이집 : 더 바스켓

escargotheureux 2017. 5. 21. 02:21

본 포스팅은 제 돈 주고 사 먹은 후기입니다.


건대에는 의외로 깔끔한 떡볶이 집이 별로 없습니다.

건대역 2번 출구를 기준으로 늘어서 있는 포장마차들의 영향 때문인가 싶은데요.

그나마 건대역 기준으로 가까운 곳이 죠스떡볶이가 있고 혹은 두끼와 같은 떡볶이 부페 정도가 있겠네요.

앉아서 먹는 떡볶이집 찾으려면 화양중앙시장 정도까지 깊숙이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다 동생이 맛도 좋고 가성비가 최고라고 추천해줘서 '더 바스켓'에 가보았습니다.



더 바스켓이 체인점인 것은 알고 있었는데 건대가 본점인 것은 이번에 가봐서야 알았어요.

아무래도 본점이니 제일 더 바스켓만의 노하우를 제일 잘 보여주지는 않을까 싶더라구요.


메뉴입니다.

동생 말로는 최고의 가성비 조합은 (2인 기준) 떡볶이 2인분 + 원하는 사리 + 주먹밥 or 웨지감자가 라네요.

전 커플 메뉴랑 세트 메뉴 고민하다가 처음 먹으러 와 본거니 세트1 을 먹어봤습니다.

둘이서 먹는 건데 양이 너무 많지 않을까... 걱정했지만 둘 다 매우 배고픈 상태였어서 그런지 딱 적당했어요.

다만, 저는 치킨 먹을 때 절대 순살은 안 먹는다는 주위라 ㅜㅜ 치킨 순살인 점이 좀 아쉬웠고요.

전 떡볶이에 더 관심이 많은 떡볶이 덕후인데 1인분밖에 안 나와서 그 점도 좀 아쉬웠어요.

하지만 떡볶이는 확실히 맛있더라구요!

떡볶이는 역시 밀떡이 제맛인데 쫀득한 밀떡에 매콤하고 간간한 국물이, 건대에서 찾아보기 드문 맛이지요.


참고로 떡볶이는 맛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그냥 시키면 중간맛으로 나오는데 이름이 '매운국물떡볶이'인 것에 비하면 많이 매운 정도는 아니에요.

신라면 정도의 매운 맛이었어요. 불닭이나 엽떡처럼 입이 얼얼한 매운 맛은 일단 아닙니다ㅎㅎ

순살 치킨이지만 치킨 너겟같은 수준은 아니더라구요. 워낙 분식집에서 치킨이란 말에 속은 적이 많아서....

치킨집에서 파는 정도의 순살 후라이드였어요. 괜찮았음. 감자도 나름 양이 많았고요.



떡볶이는 진짜 맛있었습니다! 인정.​ 오랜만에 국대 떡볶이 이후로 쫄깃한 밀떡 + 양념 잘 벤 떡볶이 맛보았어요.

1인분 2,500원에 포장도 되던데 담번엔 여기서 이거 포장하구 딴데서 순대 사가지고 집에 가서 먹을려고요.

아ㅋㅋㅋㅋ 이 사진 다시 보니까 너무 또 먹고 싶어요. 침샘 폭발....


치킨도 나쁘지 않았어요. 다만 전 퍽퍽살을 싫어하고 닭다리살 같은 부드러운 살만 좋아해서...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니까 먹을 만은 했어요.


감자 튀김은 의외인 점이 있었는데 치즈 가루를 엄청 많이 뿌려주더라구요.

감자 튀김 나올 때 엄청 콤콤한 냄새가 나서 놀랐는데 이유가 이거였어요.

전 이런 치즈 가루 뿌려진 감튀는 별로 안 좋아해서 가루를 따로 주거나 했음 좋았을 걸 싶었어요.ㅠ.ㅠ 

그냥 아무것도 없이 뜨끈하고 바삭하게 잘 튀겨진 감자튀김이 젤루 맛있는데.. 후잉.

치즈 냄새가 싫어서 케찹이랑 머스타드 소스에 막 찍어 먹었어요.


사실 메뉴1에서 사이드 메뉴는 제 입맛엔 별로 였으나 

떡볶이가 건대에서 드물게 맛있어서 다른 사이드 메뉴랑 먹으려고 재방문하려고 합니다.

아래는 더 바스켓 가맹점 현황인데요, 본점 포함해서 전국에 11개 점포가 있네요.

전 서울에만 있을 줄 알았는데 의외로 부산, 대전, 목포 등 전국에 고루 퍼져있네요. 



이 야밤에 더 바스켓 떡볶이 사진 보니 급 배고파지네요.

부엌에 가서 뭐라도 집어먹어야 겠어요.ㅎㅎㅎㅎ


'Food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콰이  (0) 2017.05.28
어린이 대공원 맛집 : 하이난  (0) 2017.05.17
구의동 주민이 추천하는 맛집 : 산골닭갈비  (0) 2017.05.15